EXHIBITION

    Crystalline Stream

Ahn Young-gyoung solo exhibition

CV


2023 홍익대학교 회화전공 석사 

2021 추계예술대학교 판화과 졸업




Solo Exhibition

2023 Crystalline Steam, 갤러리 아잇, 서울

2021 Ahn young gyoung solo exhibition, 인천


Group Exhibition

2022 Our story, 서울

2022 First landing jump, 서울

2019 마음을 그려 봄, 서울


Art fair

2017 킨덱스 스푼아트쇼 아트페어

안영경《Crystalline Stream》


갤러리 AHIT은 2023년 9월 21일(목)부터 11월 5일(일)까지 안영경(b.1997-) 작가의 개인 展 <Crystalline Stream>을 선보인다. 작가는 자신의 주변을 감싸고 있는 대상을 포착하여 그만의 방식으로 풀어내는데, 이는 촉감에서 비롯된다. 캔버스에 색채를 한 번 입힌 후 그 번짐을 예상하고 다른 색을 입히는 과정은 작가의 예술적 실험의 일환이다. 이 과정은 우연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작가는 이러한 실험을 통해 물체의 물성을 깊이 연구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대상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깨닫는다.

대상을 다층적으로 보는 시각적 접촉은 여러 겹의 레이어가 되어 그 색을 가지며 한 대 어우러진다. 이 과정에서 촉감과 색채를 활용하여 물체를 새롭게 만드는 가상적 경험을 형상화하며 다양한 색채의 레이어를 사용하여 작품을 풍부하게 만든다. 

작가는 이러한 예술적 실험을 통해 대상과 자아를 더 깊이 이해하고 표현함으로써 치유적인 과정을 거듭한다. 마치 치유의 과정을 나타내듯 작가의 색은 더해질수록 그 농도가 짙어지고 탁해지는 것이 아닌 맑고 깨끗해 그 색채가 더욱 투명하게 빛난다.